반응형

2020/12 3

스마트스토어 및 온라인쇼핑에서 한우 및 고기류를 팔려면 축산물판매업신고가 필요하다?

요즘 같이 온라인 판매가 활성화되는 시점에 위탁판매를 해보신 분이라면, 한 번쯤은 겪어보았을 내용을 다루고자 합니다. 저도 한우 및 고기류를 판매하려고, 위탁상품을 준비하게 되었고 상품을 올리려고 하는데 대뜸이런게 나오더라고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하시는 셀러분들이라면 해당 문구를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위의 항목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한우 및 축산물을 업로드할 경우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문구를 자세히 알아보면 「축산물 위상관리법 시행령」 제21조 제7호 가 항목에서 '식육판매업'을 식육 또는 포장육을 전문으로 판매하는 영업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축산물 위생관리법령에 따라서 축산물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판매방법(대면판매와 온라인 판매)에 관계없이 식육판매업 영업신고를 하여야 했습니다. 하지만..

돈 벌기 힘드니? 취업이 힘들다면 내 얘기를 들어볼래?

요즘 20~30대가 고생이 많다고 생각해. 나 또한 잘 먹고 잘 살려고 계속 고민하고, 시도하고 있으니까. 일단 내 전공은 경영학과를 나왔다보니 기획과 마케팅이야. 이 얘기를 왜 해주냐면 소개를 해주는 부분에 있어서 동종업계의 신빙성을 먼저 알려줘야 하지 않을까해서 말이야. 회사를 다니면 고정적인 월급이 있다보니 안정된 것 같기도 하고, 소속감을 가지고 보람차게 일을 할 수 있는건 분명히 좋다고 생각해. 나 또한 재직중이면서 하는거니까. 부정하진 않아. 하지만 말이야. 꼭 취업만이 답은 아니지 너가 특출났다면 이런 고민을 시작조차 안했을 것이고, 그렇기에 취업을 한다고 해도 앞날을 보장받을 정도의 연봉과 대우는 아닐거라고 생각이 들어. 그러기에 나 또한 사업을 위해 고민하고, 부업도 알아보고 아이템도 찾..

일상ㆍ잡담 2020.12.05

단타가 치고 싶어지는 쌍방울(102280) 증시 주가점검!

투기가 아닌 투자를 하기 위해서 갖추어야 할 기본덕목은... 회사 재정의 안정성과 성장성. 그리고 매출력을 보고 들어가야 하는것이 정석이고, 지금껏 그래왔지만... 웬지 12월의 마지막은 위의 규칙을 모두 깨고 잠깐 들어가보고 싶어지는 주식이 있습니다. 쌍방울(102280)... 왜 일까!? 쌍방울(102280)의 월봉만 보면 눈에 크게 띄진 않는다. 다만 눈치빠른 사람이라면 최근 거래량이 활발하다는 점과 유증이 들어갔다는 부분. 하지만, 이걸로는 부족하다. 무엇이 나를 이곳으로 이끌었는가... 주봉을 볼까!? 이건 뭔가 눈이간다. 하지만, 유증이후 쏙 들어가버린 거래량이 그 또한 관심을 주지는 않는다. 그나마 긍정적인 부분이라면 5일선을 따라 단기상승을 만들어가고 있다는 점. 아마도 쌍방울의 구주주라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