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Greendesign 2014. 3. 4. 10:43

이번 포스팅은 스포츠카만 제작, 만들어대던 로터스(lotus)사의 최초 바이크 c-01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로터스사는 지금까지 스포츠카, 레이싱카만 제작을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최초로 슈퍼바이크라는 명목으로 c-01모델을 출시 바이크계에 큰 파란을 일으켰는데요.... 개인적으로 현재    하야부사를 보유하고 있는 저로썬.... 내딥다 팔고 지르고싶지만... 중고로 팔아도... 돈이 한참 모자를껀 불 보듣 뻔하기에... ㅠㅠ윽2

 

 

이번 c-01의 제작 디자인은 다니엘 사이먼 씨가 디자인을 담당하게 되었는데요. 이분은 부가티,폭스바겐,트론의 컨셉디자이너로 활동하고 계시는분입니다. 이번 로터스사의 c-01같은경우 보급형이 아닌 한정판매100대만 제작, 출시예정인데요....

저희처럼 일반인들은 구매하기 힘든가격에 출시될껀 뻔하겠죠..???ㅠㅠ흥4

 

 

이번 로터스 c-01모델이 아무래도 한정판매다 보니 한국의 바이크매니아들도 구매욕구가 치솟을테지만... 공개되지 않은가격에... 후덜덜이고...

더불어 한국에서 굴러다릴지가 더 궁금하군요.... 외국의 돈만은 자제들이 선구매 해버리면... ㅠ 듣자하니 외국배우들이나 기업인들중 바이크수집가들도 많다고 들었구요....ㅠㅠ 저도 바이크매니아로써 이번 로터스c-01 모델은 정말 구매하고 싶지만.... 전... 하찮은 월급쟁이라...

 

 

 

하지만 이번에 출시된 로터스 c-01모델은 확실히 호불호가 갈릴수도 있는 모델이라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레플리가모델이 아닌 리플리카모델이다 모니... 스포티한걸 좋아하시는분들은 대박대박슈퍼맨이라고 하실테지만.... 클래식한걸 좋아하시거나 누우면 팔아픈거 싫어하시는분들은 ...에이..... 별루다... 하시겠죠... ㅋ

 

그럼 이쯤 로터스 c-01 기본 스펙한번 훓어보겠습니다.

 

엔진 : 4스트로크 75도V형 수냉 2기통 1195cc

보어 x 스트로크 : 105 x 69mm

출력 : 약 200hp

변속기 : 6단변속 항상결합식 윤활드라이 섬프

섀시프레임 : 항공기용 스틸, 티타늄, 탄소 섬유 프론트 포크 : 도립 식 리어 포크 : 트윈 프론트 브레이크 : 320mm 트윈 디스크,

4 피스톤 캘리퍼 리어 브레이크 : 220mm 원 디스크 2 피스톤 캘리퍼 헤드 튜브 각도 : 59도 포크 앵글 : 54도 휠베이스 : 1645mm 

최저 지상고 : 90mm 

시트 고 : 710mm 

연료 탱크 용량 : 10.5L 

건조 중량 : 181kg 

앞 타이어 : 3.00 × 19; 120/70ZR19 

리어 타이어 : 6.00 × 19; 190/55ZR17
 

이정도 스펙인데... 일단 200마력 리터급 기본스펙이니 스피드는 따질껏도 없고 제로백이문제인데... 아직 공식사이트에서도 c-01에대해 자세한 언급이 안나와있어 알수가 없네요.... 이놈들이 어찌나 비밀스럽게 추진하고 있는건지 참....로터스에서 이렇게 사람들의 궁금증을 유발시키니 기대에 부흥하겠죠??? ㅋ

 

이번 로터스의 c-01모델은 1인승으로 나와 혼자타기용이라 연인이 있으신분들은 과감히 연인을 포기하셔야 겠네요 ㅋㅋ 같이타시려면 게다가 한국에선 타기도 힘들꺼 같습니다.... 다시보니... 최저 지상고가 90mm라니.... 방지턱이 수시로 깔려있는 한국에서 타다간 밑카울 다 터지겠어요...

하지만 정말 탐나긴 합니다... 로터스사의 최초모델이라는점과, 100대한정이라는 메리트가 사람들에게 c-01을 지를수있도록 유혹할만한 요건에 충족할수 있다고 생각되니까요 ㅋㅋ

 

3가지 컬러로 출시예정이며 아무래도 all black모델이 제일 많이 나갈꺼라고 생각됩니다. 제일 스타일리쉬하고 뭔가 카리스마 있어보이니까요..(주관적인생각입니다.)

시승영상이 어서빨리 나오길 바라면서.... 오늘하루도 사진보며 핥핥핥 하면서 지내야 겠네요... ㅠㅠ 더불어어서빨리 바이크시즌이 돌아왔으면 하는 소망도 빌면서요 ㅋㅋ

 

 

 

 

 

 

 

이영상은 그냥 한번 보시라는 영상이고.... 로터스 c-01영상은 아래로... ㅋ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