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SBS아카데미컴퓨터학원 김준희 희량's 2017.10.30 14:24

광주게임학원 눈호강 제대로 해 당장 배우고 싶어지는 게임원화, 게임그래픽,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기획 알아보기

#광주게임학원#게임원화#게임그래픽#게임프로그래밍#게임기획

 

안녕하세요 여러분~

요즘 게임업계가 핫한 아이템을 많이 개발하고 있는데요.

특히 게임엔진의 양대산맥중 하나인 유니티!

유니티에서는 2017.2 업데이트를 통해

AR Core 와 AR kit 을 호환할 수 있게끔 업데이트를 진행했구요~

또한 AR과 VR의 융합을 위해 업데이트를 하고 지속적인 연구를 한다고합니다!

 

 

그리고 VR계의 핫한 아이템을 알아보면

그동안 해외에 비해 국내 VR 시장이 활성화 되지 않았는데요.

그이유는 VR기기의 장시간사용시 어지러움, 불편함

그리고 무게의 무거움, 추가연결장치의 불편함 때문인데

페이스북 자회사인 '오큘러스'에서 '오큘러스GO'라는 무선VR기기를 2018년 초에 판매한다는데요.

추가연결장치를 없앤 무선VR , 무게도 기존보다 줄였다고하니

VR게임업계가 다시 한번 활성화를 할 차례인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덕분인지 광주게임학원에 게임개발을 위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게임개발 중 게임프로그래머에 대한 문의가 제일 많은데요.

 

게임을 유저들이 플레이할 수 있게끔 구현 시키는 게임프로그래머의 기본은 무엇일까요?

 

게임프로그래머의 기본은 'C언어'입니다.

 

C언어를 가지고 C++ / API / MFC / DirectX 2D, 3D를 배워

 

 

게임을 구현 할 수 있는데요. 프로그래머의 경우 최근에는 게임엔진을 다룰 수있는 분들을

 

채용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게임엔진의 경우 양대산맥인 유니티, 언리얼이 있는데

 

둘다 다루면 좋겠지만 둘중 하나라도 다룰 줄 알아야 게임회사 취업에 유리한고지를 점령할 수 있죠.

 

 

그다음 문의가 많은게 게임원화 입니다.

 

게임원화는 일반입시미술과는 다른분야인데요. 바로 상업미술에 속합니다.

 

입시미술이 이젤을 가지고 종이와 팬으로 그림을 그린다면

 

게임원화는 테블릿을 통해 그림을 그리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테블릿을 활용하는 디지털드로잉에 대해 알아야 하구요.

 

그리고 캐릭터, 배경, NPC, 몬스터 등을 그릴때 어색함을 없애기 위한

 

기초인 인체드로잉을 알아야 하는데요.

 

인체의 골격, 근육 , 뼈의 움직임에 따라 명암, 모션, 채색등이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이런 인체의 해부학에대한 지식이 없다면 그림을 그렸을때 어색한점이 발견되는 것이죠.

 

 

게임그래픽은 게임원화가가 만든 2D의 그림을 3D로 구현하는 작업을 하는데요.

 

3D그래픽을 작업하려면 3DMax와 Zbrush를 알아야합니다.

 

점과점을 이어 면을 만들고 여러개의 면을통해 입체를 구현하는 3DMAX

 

조각을 깍듯이 입체를 구현하는 Zbrush 두개 모두 장점이 있지만

 

Zbrush의 경우 초보자들도 손쉽게 고퀄리티를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최근에는 많이 사용 되는데요.

 

광주게임학원에서 이런 Zbrush에대한 겨울방학특강을 준비했어요!

 

관심이 있으시다면 빨리 문의하셔야 하는데요. 선착순으로 등록이되기에 빠른 문의가 필요합니다.

 

마지막으로 게임기획과정이 있는데요.

 

게임기획은 게임개발에 있어 처음과 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개발하려고 할때 아무것도 없는 아이디어만을 가지고

 

게임에대한 사전조사, 동향, 트렌드를 분석해서 개발을 시작하는 설정을 해야하구요.

 

또한 프로젝트팀을 구성, 마케팅능력 또한 필요하죠.

 

 

게임기획가에게 가장 필요한점은 바로 MS Office의 숙련자급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입니다.

 

게임기획자는 엑셀, 워드 , PPT를 활용해서 본인의 생각을 글로써 타부서에 설명을 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글작성 능력도 중요하지만 본인의 의도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게 작성해야합니다.

 

또한 타부서와의 의견조율을 해야 하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능력도 중요하죠.

 

그리고 게임의 끝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은 게임을 런칭했을때 게임시장의 반응 또한

 

게임기획자가 신경써야하는 이유 인데요.

 

 

 

왜 그래야하냐구요?  게임을 하나만 만들고 안만드실거라면

 

오픈 후의 상황을 지켜보시지 않아도됩니다.

 

그러나 게임을 당연히 추가적으로 개발하시겠죠?

 

그렇기 때문에 유저들의 반응, 다양한 컨텐츠 활용을 알아가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확인을 통해 컨텐츠를 본인만의 색으로 물들여서 공개해야죠.

 

오늘은 광주게임학원과 함께 게임개발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1인게임개발을 원하시는 분들은 이번기회에 게임개발에 대해 집중적으로 공부하셔서

 

1인개발을 준비하시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문재인대통령 취임 후 게임산업에 대한 불필요한 규제가 완화되면서

 

인디게임 개발, 게임산업에 대한 지원이 많아 지고 있어요

 

각 시도별 문화콘텐츠진흥원을 통해 지원사업이 시작됬는데요.

 

내년에는 좀더 증액되 체계적인 지원사업들이 시작되겠죠?

 

이 기회를 놓친다면 후회할 것 같습니다.

 

또한 게임개발 말고, 게임회사 취업을 위해 준비하는 분들도

 

광주게임학원의 게임프로그래밍, 게임그래픽, 게임원화, 게임기획을 수강하셔서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도 준비하시고,

 

본인의 부족한점을 실무경험 풍부한 강사진들의 1:1피드백 수업방식을 통해

 

보완하셔서 게임회사 취업에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시기 바랍니다.

 

광주게임학원에 대해 궁금한점이 있으시다면

 

아래 배너를 통해 궁금즘 해결 하시고

 

광주게임원화학원 홈페이지에서 전문멘토와의 상담신청을 이용해

 

상담받아 보시고 이벤트, 방학특강 등의 헤택을 받아 보시 게임개발자로서의

 

역량을 키워 보실 절호의 기회 놓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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